본문 바로가기

뉴스

광군제 한국 인기 상품은? 중국인이 좋아하는 한국제품

반응형
SMALL

광군제는 11월 11일,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처럼 최고의 쇼핑시즌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롯데가 만든 빼빼로 데이가 있다면

중국은 11월 11일에 1자가 외롭게 서있는 사람 모습과 비슷하다고 하여

솔로를 챙겨주는 문화가 확산되기 시작했는데

이날은 독신절(솔로데이) 라고 부릅니다

중국 온라인 쇼핑 업체 알리바바가 광군제를 맞아 3분 1초 만에 매출액 100억위안을 넘겼다. / 사진=연합뉴스

'광군'은 중국어로 홀아비나 독신남 또는 애인이 없는 싱글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혼자를 의미하는 1이 두개가 겹친 1월1일 소(小)광군제, 세개인 1월 11일과 11월 1일은 중(中)광군제, 11월 11일이 대(大)광군제라고 부릅니다

이 날은 젊은층의 소개팅과 파티, 선물 교환등이 주요 이슈를 이룹니다

특히 2009년 마윈의 알리바바 그룹이 자회사인 타오바오몰을 통해 독신자를 위한 대대적 할인행사를 시작하면서

광군제가 중국 최대 쇼핑일로 바뀌게 된 것입니다

미국의 최대 쇼핑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나 사이버 먼데이를 능가하는 날이 되었지요 

11월 11

0시 00분 12초가 되자 이미 10억 위안 한화 약 1800억원

9시 12분 00초가 되자 500억 위안 한화 약 9조 4000억원을 기록

중국의 블랙프라이데이로 솔로들을 위한 쇼핑의 날입니다

 올해 7년째가 되었는데요매출 912억 위안을 기록한화 약 16조 (11월 11일 하루기록합니다

 

온라인으로만 24시간동안 16조 5천억원을 판매하는데

작년보다 60% 매출 상승 

블랙 프라이데이는 이미 작년에 제쳤습니다

2014년 미국 블랙 파라이데이는 817억의 매출 

 2015년 중국 알리바바광군제는 91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온라인 매출에서만 차이가 7배가 넘는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이 확연히 드러났습니다

 모바일 구매가 68퍼센트로 PC로 구매하는 32%의 2배가 넘었습니다

 그렇다면 중국인들이 구매제품 국가는 

1위 미국

2위 일본

 3위 한국

 로 해외 판매실적에서 크게 올랐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3위권 밖이었습니다

 눈에 띄는 업체는 E-LAND 이랜드로 31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알리바바 온라인 쇼핑몰에 진출한 국내 의류화장품유아용품 업체등이 특수를 누렸습니다

 시작하자마자 기록 갈아치우며 매출 폭발

국내 면세점들도 광군제 판촉 행사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벌였습니다

어맘어마한 기록을 알리바바의 고아군제 매출은 롯데백화점 1년 매출을 하루만에 2조이상이나 넘겨버렸습니다.

이래서 중국 중국 하나 봅니다

할인 폭이 크다보니 젊은 층에서도 기대가 크고 사려던 물건을 이 날까지 기다리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마윈은 광군제를 중국인의 행사가 아니라 전세게 수준으로 키우려는 계획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작년 가장 인기 있었던 제품은?

한국 마스크팩이 1000만개 이상 판매되어 자사 온라인쇼핑몰 티몰에서 한국이 K-뷰티 분야에서 전세계 국가 중 총 거래액 3위였습니다

마스크팩 탑 3 제품은 AHC, 리더스, 제이준이며

총 거래액 기준 가장 많이 팔린 한국제품은 

아기 기저귀, 분유, 마스크팩, 스킨케어 세트였습니다

이마트는

한방샴푸와 린스 등 헤어케어 제품이 가장 많이 팔렸습니다

EMART Amore Huang Lu 샴푸 컨디셔너 세트 500g + 500g 안티 헤어 케어 패키지

광군제 하루매출 16조원, 특수누린 한국 업체는?

광군제를 계기로 사드 배치로 얼어 붙었던 한중 관계가 해빙기를 맞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고르게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예약판매 기간 동안 매진된 상품도 있다고 합니다

LG 생활건강은 지난 10월 20일부터 티몰닷컴과 티몰 글로벌을 통해 광군제 예약 판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제품들은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 자연발효화장품'숨'이 높은 판매를 보였으며

특히 숨의 타임에너지 세트는 티몰닷컴에서 1만2천건 이상 판매, 지난해보다 판매량이 2배가량 늘었고

'후'의 천기단 화현세트는 2만1,000건 이상 예약 판매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보세 창고】 이니스프리 / 이니스프리 녹차 농축액 밸런스 토너 200ml 차분한 진정

G마켐 글로벌샵 궁관제 기간 매출이 지난해보다 106%늘고

기저귀, 분유, 유아식 부문 매출이 지난해 보다 270% 늘어

중국인의 한국제품선호가 화장품에서 생활용품 전반으로 넓어졌습니다


지도자 / 리드 페이셜 마스크 화이트닝 보습 진주 브라이트닝 밝은 노란색 보습 한국 전구를 밝게

JAYJUN 새로운 미백 마스크 3 부작 10 한국 사쿠라 물 바늘 영양 실크 jc 마스크

한국 AHC 제 5 세대 아이 크림은 다크 서클 아이 백을 개선하여 탄력있는 보습 크림 60ml를 들어 올리십시오

한국 LG 공식 정통 ONTHEBODY 달콤한 사랑 샤워 젤 500ML * 2 광저우 보세

LEADERS/丽得姿面膜补水保湿韩国正品美蒂优氨基酸第三代水库控油

티몰 글로벌에서는 예약 판매기간 동안 후의 진율세트와 인양세트가 매진

온더바디 퍼퓸바디워시는 1만8천병

온더바디 스파바디워시는 4천병

마몽드는 예약 판매기간동안 작년대비 133퍼센트

이니스프리는 예약판매 시작 후 20일도 안돼 100억원이 넘는 실적을 올렸는데요

이니스프리의 잇츠리얼 마스크 24매 세트는 약 19만개가 팔렸고

그린티 밸런싱 스킨케어 세트는 8만개의 예약을 기록

티몰 닷컴 사이트에서는 국가별로 제품을 홍보하고 있었는데요 한국관에서는 LG 생활건강, E-MART 관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녹색 손가락 4-10 년 된 어린이 샴푸 아기 약한 산성 샴푸 320ml 아기 보습 보 세

한국의 LG 공식 정통 Toddien 범퍼 폭스 바지 큰 남성 L 코드 42 한국 다이렉트 메일을 당겨


한국제품의 중국진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분야도 K 뷰티 외에도 유아용품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하니 

내년에는 더 다양한 한국 제품들이 사랑 받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LIST